<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21일, 28일 양일 간 서울 중구 청계천로 공사 서울센터에서 관광업계 종사자 대상으로 무료 특강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여행사, 호텔, 항공사 등 관광업계 종사자 대상 빠르게 변화하는 관광산업과 소비자 특성에 대한 대처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21일 특강은 오후 1시~4시30분에 ‘호모루덴스, 새로운 여행소비 세대의 탄생’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건국대학교 이승윤 교수가 디지털 시대의 소비심리에 대해 강의한다. ‘여행에 미치다' 조준기 대표는 밀레니얼 세대 여행자의 특성과 SNS 활용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딜로이트 컨설팅 김정열 상무는 관광 인바운드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려준다.

28일에도 오후 1시~4시30분에 ‘변화하는 세상을 읽는 힘’을 주제로 개최된다. 국내 빅데이터 최고 전문가로 평가받는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 빅데이터 강의가 있다. 또한김종윤 야놀자 부대표는 숙박 플랫폼 야놀자 성장과정에 대해 소개한다.

참가신청은 16일까지 관광전문인력포털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인·아웃바운드여행사, 호텔, 항공사 등 관광산업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상기 한국관광공사 관광인력교육팀장은 “공사는 향후에도 공공 교육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