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신기한나라TV>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유아전문 프리미엄 채널인 신기한나라TV(대표 송명식, 전윤수)가 11월 5일부터 유아들의 TV홈스쿨링 기능을 강화하고 시청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영역별 자체제작 프로그램을 고정 편성한다고 밝혔다.

유아들의 모국어 습득 및 흥미 유발을 돕는 한글 학습 프로그램은 평일 오전 8시, 오후 2시, 5시에 방영한다. 이 시간대에는 ‘신기한 한글나라’, ‘캐치와 신나는 한글송’ 등 신기한나라TV와 한솔교육의 대표 프로그램 9개를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유아 영어학습과 자유롭게 상상하며 놀이하는 통합놀이는 평일 오전 9시, 오후 3시, 6시로 편성했다. ‘핀덴 잉글리쉬’, ‘신기한 직업탐험대’, ‘슈퍼파워 코딩 구조대’ 등의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다. 

오전 10시, 오후 4시, 7시는 ‘신기한 수학나라’, ‘신기한 과학나라’, ‘Brain up TV’ 등 수학, 과학, 창의융합 능력을 길러주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신기한나라TV의 채널편성책임인 곽일신 팀장은 “시청자들의 각기 다른 시청환경을 고려하고, 선택권을 넓히기 위해 매일 오전과 아이들의 주활동시간대, 가족이 함께하는 저녁 시간대를 분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편성했다”며 “매일 영역별 홈스쿨링을 하거나 선호하는 특정 영역을 원하는 시간에 집중 시청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기한나라TV는 영유아교육 전문기업 한솔교육과 방송전문 사업자인 홈초이스가 함께 설립한 2~6세 아이를 대상으로 하는 유아전문 TV채널로, 한솔교육의 30여년 교육노하우가 축적된 각 영역별 유아교육 프로그램을 독점 시청할 수 있다. 폭력적이고 자극적인 콘텐츠와 상업광고를 모두 배제해 안전한 유아시청이 가능하다.

신기한나라TV는 IPTV(BTV 188번, U+TV 147번, 올레TV 162번)와 위성방송(KT Skylife 41번), 케이블TV(CJ헬로 148번, 딜라이브 219번, 현대HCN 297번, 제주방송 422번, 남인천방송 142번, 서경방송 500번, 울산중앙방송 174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울산중앙방송 신규 론칭을 기념해 11월 한 달 동안 무료 시청 이벤트, SK Btv 신규 가입자에게는 첫 달 50% 혜택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11월 12일부터는 KT Olleh TV 가입자 대상으로 총 1천만원 상당의 럭키박스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