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정성민 디지털사업본부장(오른쪽)과 한국엔에프씨의 오창석 부사장(왼쪽)이 15일 판교 소재 한국엔에프씨 본사에서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위한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POS' 결제플랫폼 '앱투앱서비스' 공동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제공=하나카드>

[이뉴스투데이 김민석 기자] 하나카드가 한국엔에프씨(NFC)와 '앱투앱 서비스'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가 공동 협력할 앱투앱 서비스는 스마트폰을 '모바일 POS'로 활용하는 걸 전제로, 스마트폰 'NFC기능'을 활성화하는 방식이다.

이 서비스가 도입되면 △폰 투 폰 △카드 투 폰 △링크 결제 △QR코드 결제 등 모바일 기반 결제서비스가 확대될 전망이다.

가맹점은 앱투앱 서비스 활용을 위해 전용 앱만 설치하면 된다. 고객은 기존 하나카드 원큐 페이(1Q Pay) 앱이나 카드만 있으면 된다.

하나카드와 한국엔에프씨는 혁신 금융서비스 도입 촉진을 위해 금융위원회가 시행 중인 '지정대리인' 제도를 활용할 방침이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앱투앱 서비스가 활성화되면 가맹점은 별도 POS 시스템, 카드단말기를 구매할 필요가 없어져 영세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의 카드단말기 유지비용 절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기존에 카드결제가 원활하지 않았던 포장마차, 배달 결제, 전통시장 등에서도 카드결제가 가능하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활용한 온라인 판매시장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