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이슬 오리지널 후레쉬 16.9, 두꺼비 왕관 <사진제공=하이트진로>

[이뉴스투데이 최유희 기자] 하이트진로가 참이슬 출시 20주년을 기념한 스페셜 에디션을 내놓았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20주년 기념 두꺼비 왕관 에디션을 출시하고 브랜드 홍보 활동을 이어간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5일 출시된 20살 두꺼비 왕관 에디션은 참이슬 캐릭터 두꺼비가 20살을 자축하는 이미지를 담았다.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왕관 에디션은 색다른 재미를 제공, 소장가치를 더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에디션은 전국 마트, 편의점은 물론 유흥주점에서 만날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1924년 소주 대명사 ‘진로’를 출시한 이후 1998년 참이슬을 출시했다. 1998년 10월 19일 첫 선을 보인 후 올해 9월 30일까지 누적 판매량 총 301억병 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이는 지난 2012년 11월 출시 14년 만에 누적 판매량 200억병을 돌파한 후 6년 만에 100억병을 판매한 기록이다.

301억병은 국내 성인(20세 이상, 4204만명 기준) 1인당 716병을 마신 양이다. 소주병을 누인 길이(21.5CM)로 연결하면 서울-부산간(428km)을 약 7560회 왕복할 수 있고 지구둘레를 161회 돌릴 수 있다.

또한 20년 세월 동안 지역적 한계 없이 전국으로 판매 영역을 확장했다. 특히 최근 부산, 경남 지역 성장률이 눈에 띈다. 부산 경남지역에 출시한 참이슬 16.9 인기가 높아지면서 지난 8월 3억병 판매 돌파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20년 동안 최고 브랜드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것은 끊임없는 혁신이라 생각한다”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혁신을 통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해 넘버원 대표 브랜드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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