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갑을상사그룹>

[이뉴스투데이 오복음 기자] 갑을상사그룹은 자사 의료부문인 갑을의료재단 갑을장유병원이 김해시가 개최하는 ‘2018 제 8회 시민건강증진대축제’에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김해 연지공원 시계탑 일원에 김해시 주요 20여개의 의료기관이 참가한 가운데 갑을장유병원은 건강체험부스에 의료지원팀을 지원해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2일간 심폐소생술과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난 2011년부터 2017년까지 김해시의 어르신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은빛건강한마당’ 행사가 올해부터 모든 김해시민이 즐길 수 있는 ‘시민건강증진대축제’로 확대 운영됨에 따라 갑을장유병원은 참가 시민의 건강증진 및 건강생활 실천향상을 위해 기존 부스프로그램을 확대해 보다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해 다양한 건강정보를 전달했다고 전했다.

한편 갑을장유병원과 김해동부소방서가 합동으로 진행하는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체험’은 소방대원과 간호사의 심폐소생술 시연 후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1대1 맞춤형 실습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체험시간에 중점을 뒀고 치매예방 ‘해충잡기’ 프로그램은 참가 시민들이 파리채로 해충그림을 순서대로 빠르게 잡아 재미뿐만 아니라 인지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진행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