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제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 편집자주>
문재인 대통령 내외가 13일 유럽 순방길에 오르고 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13일 7박9일 일정으로 유럽 순방길에 올랐다. 먼저 프랑스에서 시작해 이탈리아, 교황청, 벨기에, 덴마크를 방문하는 일정이다.

문 대통령 내외는 이날 경기 성남 서울공항에서 전용기를 타고 파리로 떠났다. 문 대통령의 유럽 방문은 지난해 7월 독일 중 20개구(G20) 정상회의 참석 이후 두번째다.

문 대통령은 이번에 유럽 국가들을 찾아 정부와 시민들에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구축 프로세스에 대한 지지를 당부할 생각이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번 순방은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정착을 위한 우리 정부의 정책과 노력에 대한 국제사회의 이해와 지지를 더욱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