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강원랜드>

[이뉴스투데이 유영준 기자] 강원랜드중독관리센터(KLACC)가 지난 7일부터 8일(현지시각)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전미책임도박센터(NCRG) 콘퍼런스 2018’에 참가해 향기치료 효과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KLACC은 이번 콘퍼런스에서 카지노 이용자들에게 향기치료를 진행한 연구결과를 포스터 세션에 발표해 해외 중독관련 전문가들의 많은 질의와 관심을 이끌어냈다.

특히 전문가들은 정량화뇌파 분석 결과 향기치료를 받은 대상자 중 일부가 과활성화 돼 있던 베타 절대파워와 알파 절대파워가 감소했다는 사실에 큰 관심을 보였다.

KLACC 관계자는 “세계적 권위의 콘퍼런스에 참여해 센터가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해외 전문가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었다”며 “이를 바탕으로 중독관리 시스템의 다양성과 전문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NCRG는 도박장애와 청소년 도박문제 해결을 위한 치료방법들을 연구하고 지원하기 위해 지난 1996년 설립된 기관으로 도박장애로 고통 받는 개인이나 가족을 돕고 도박장애와 관련된 진단, 중재 및 치료 전략을 개선하기 위한 연구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