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제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 편집자주>
문재인 대통령이 5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제12회 세계 한인의 날 기념식에서 축사하고 있다.[연합뉴스]

◇文 "남북 항구적 평화 속 하나되는 꿈 이루겠다"

문재인 대통령이 5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제12회 세계 한인의 날' 기념식에 참가했다.

문 대통령은 "우리는 지금 분단과 대결의 시대를 넘어 평화의 한반도로 가고 있는데, 동포 여러분의 애정 어린 노력이 보태져 그 길을 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지금 한반도에는 한민족의 하나 된 힘이 필요하다"며 "동포 여러분이 낯선 땅에서 우뚝 서 대한민국의 자랑이 되었듯 위기를 기회로,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어 낼 힘이 돼 달라"고 강조했다.

◇환경부 장관에 조명래 환경정책연구원장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이 김은경 환경부 장관 후임으로 조명래(63)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장을 지명했다고 5일 밝혔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조 후보자는 환경 관련 시민운동과 오랫동안 함께 해온 학자"라며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원장으로 근무하면서 정책 전문성은 물론, 리더십과 조직 관리 능력이 검증됐다"고 설명했다.

경북 안동 출신인 조 후보자는 안동고와 단국대 지역개발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에서 도시계획학 석사학위를, 영국 서섹스대에서 도시 및 지역학 석·박사학위를 각각 받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