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은지 기자] 추석 연휴 귀향·귀성길 동안 미디어 시청이 대폭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면서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OTT)들이 무료와 할인 혜택을 대거 선보인다.

우선, KT 올레tv는 26일까지 추석을 맞아 신규 편성된 '신과함께: 인과연', '공작', '미션임파서블: 폴아웃' VOD 3편을 모두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TV쿠폰 1만원권을 100% 증정한다. 

상반기 올레tv에서 사랑받은 영화 50여 편을 선정해 특별 반값할인도 진행한다. '쥬라기 월드: 폴른킹덤', '데드풀2', '독전', '곤지암' 등이 포함되며 올레tv 모바일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시니어 전용 메뉴인 '청바지(청춘은 바로 지금부터)'에서는 내달 3일까지 콘텐츠 시청 고객 대상으로 500만원 상당의 바디프렌드 안마의자를 추첨해 증정하는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레tv 키즈랜드에서는 추석연휴 동안 어린이들을 위해 '연령대별 반짝 무료 논스톱 몰아보기' 특집관을 마련했다. '핑크퐁 자동차 동요', '캐리 앤 송 1 상·하' 등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인기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LG유플러스 'U+비디오포털'도 귀성·귀경길 지루함을 달래줄 최신 인기 영화를 무료로 준비했다. 

추석을 맞이해 U+비디오포털에서는 연휴 기간 마련되는 특집관인 '추석 특선영화관'을 통해 '버닝', '리틀포레스트', '지금 만나러 갑니다', '강철비', '바람 바람 바람', '조선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 '안녕, 나의 소녀' 등 최신·인기 영화를 제공한다. 추석 특선영화관 내 모든 최신·인기 영화는 비디오포털 전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또 추석 연휴인 26일까지 특선영화를 시청하는 모든 고객에게 비디오포털 VOD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000원 쿠폰을 증정한다. VOD 1000원 쿠폰은 10월 초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도 다가오는 추석연휴를 맞아 오는 26일까지 옥수수(oksusu)를 통해 영화와 드라마 콘텐츠 할인과 기프티콘, 포인트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B tv를 통해 '신과 함께: 인과 연',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공작', '목격자', '맘마미아2', '메가로돈' 중 3~5편 구매 시 B포인트 1만점을 제공하고, 6편 구매 시에는 2만점을 제공하는 ‘영화 핵심신작 포인트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인랑', '독전: 익스텐디드 컷', '데드풀2', '그것만이 내 세상', '쥬만지: 새로운 세계' 등 영화 30여 편을 반값에 제공하는 '추석맞이 영화 반값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해외 드라마를 마음껏 볼 수 있는 '드라마로 해외여행' 이벤트를 통해 '에이전트 오브 쉴드 1~5', '원스 어폰 어 타임 1~7', '그레이 아나토미 1~14', '크리미널 마인드 1~12', '크리미널 마인드: 국제범죄수사팀 1~2', '위기의 주부들 1~8 ', '스캔들 1~7', '로스트 1~6' 중 소장용 시리즈 구매 시 균일가 만원에 즐길 수 있다.

지상파방송연합 OTT 푹(POOQ)도 추석 연휴 기간 TV와 영화콘텐츠를 알뜰하게 즐길 수 있도록 무료 이용권 및 영화구매 코인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푹은 SR, iMBC와 공동으로 20일부터 SRT 특실 승객에게 실시간TV와 다시보기(VOD)를 7일간 무제한 즐길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이 프로모션은 추석 연휴 이후에도 약 한 달간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푹은 연휴기간 무료드라마 시리즈를 확대하고, 예능 스페셜 영상도 제공한다. 푹은 명절 기간 SBS 예능 프로그램 '가로채널' 스페셜 영상도 독점 공급할 예정이다. '가로채널' VOD는 7일간 온라인에서는 푹에서만 볼 수 있다. '가로채널'은 강호동, 이영애, 양세형이 크리에이터로 변신, 서로 경쟁하는 프로그램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푹이 매주 1편씩 제공하는 '무료릴레이 드라마' 코너는 명절을 계기로 확대 편성한다. 이용자들은 21일부터 1주일간 '연애의 발견', '고맙습니다', '괜찮아 사랑이야' 등 3편을 무료로 정주행 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