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회견 주민대표 김대열 문화원장 도덕성 논란으로 이어질 듯....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단양군 '관광 1번지' 맞나? “관광객 성폭행 사건 사고”.... 를 보도한 언론사가 김대열 문화원장을 비롯한 주민들로부터 지난 20일 고소를 당했다.

단양군 시내에는 언론사 실명 까지 명시한 규탄 현수막 이 걸려있다.

이들 단체는 성폭행 사건을 보도된 내용과 류한우 군수의 초상권을 침해했다며 고소하는 등 언론탄압의 강도가 갈수록 거세지고 있어 단양군에서는 총성 없는 전쟁이 시작됐다.

이날 기자 회견장에 참석한 주민 A 씨는 언론사 기자의 질문에 ‘성매매 도시라고’ 기사를 작성했다며 고소이유를 밝혔다.

하지만 두 곳 언론사의 성폭행 관련 기사 내용 중에 는 ‘성매매 도시’라는 문구는 찾아볼 수 없다.

또 류한우 군수의 이미지 사용에 대해 서도 문제를 제기하며 언론사의 취재, 편집, 보도에 대한 고유 권한까지 침해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이뿐만 아니다. 단양군을 출입하는 일부 지방일간지와 공무원노조 B 지부장(53세) 이 사이비 언론사라며 성명서를 발표 보도하는 등 오히려 이들로 인해 ‘포털 사이트’ 에는 성폭행 도시라는 키워드까지 생겨 관광도시 이미지를 흐리고 있다.

현재 단양군청과 시내 곳곳에 공무원노조 및 주민자치단체에서 언론사를 규탄하는 현수막 개첩으로 인해 관광도시 1번지라는 이미지를 자신들이 먼저 훼손시키고 있다는 여론이다.

고소를 당한 언론사 대표는 “그동안 참을 만큼 참았다 “ 라며 적반하장 (賊反荷杖) 사이비 언론사 단어를 쓰는 등 언론사의 실명 기제를 통한 현수막 개첩, 보도자료 배포에 대해서는 명백히 명예훼손이라고 주장했다.

또, 공공성을 빙자한 단체를 이용한 성명서 발표 등 구시대적인 언론탄압을 당장 중단할 것을 촉구하며. 민, 형사상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언론은 어디까지나 진실을 말해야 하며, 언론에도 엄격한 보도지침과 윤리강령이 있다며, 그동안 민감한 내용에 대해 취재와 보도가 이어지자 토착세력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설명했다.

이를 증거로 기자회견에 대표로 나선 김대열 문화원장 부인이 임대 영업하고 있는 펜션이 수년 동안 도로부지를 무단점용 수영장, 바베큐장 등으로 사용해온 사실이 밝혀져 도덕성 논란에 휩싸일 것으로 예상된다.

본지는 지난 20일 김대열 문화원장 부인이 운영하고 있는 펜션 관련 입장을 듣고자 김원장과 통화를 시도했으며 취재협조 문자까지 보냈으나 답변이 없어 추후 기획보도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