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SK네트웍스의 SK렌터카는 2018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에서 첫 1위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21회를 맞는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건대학이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경쟁력 지표로, 해당 서비스나 제품을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의 만족도를 측정한 것이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지난해 2위에 선정된 이래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경주한 결과, 올해 롯데렌터카와 함께 렌터카 업종 공동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SK렌터카는 국가고객만족도 지수 1위로 선정된 배경에 SK네트웍스가 보유한 전국 주유소와 스피드메이트 기반의 '모빌리티 통합 멤버십 서비스'가 기여한 것으로 분석했다. 주유·충전·세차∙정비∙타이어∙부품∙긴급출동서비스(ERS)∙주차 등 고객 요구에 기반한 서비스가 만족도를 높이고 성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특히 SK렌터카는 최신 IT트렌드와 고객들의 비대면 결제 욕구 등 변화하는 환경과 고객 심리를 파악해 올해 3월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가상현실(VR) 기술을 접목한 'SK장기렌터카 다이렉트' 서비스를 선보였다.

또 렌터카 업계 최초로 빅데이터 분석으로 판매순위, 선호도, 출고 데이터 등 차량 구매 데이터를 제공 중이다. 가상현실(VR)기술을 활용해 국내 33개 전 차종 내부를 볼 수 있고 360도 가상 시승도 가능해 시간적 여유가 없는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SK렌터카 관계자는 "SK렌터카가 국가고객만족도 지수 1위로 선정 될 수 있던 건 현장에서 물심양면 노력해 준 구성원들과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SK렌터카만의 차별화된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 노력해 고객에게 더욱 신뢰와 사랑 받는 SK렌터카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