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키즈 '두들몬들 프로젝트' <사진제공=휠라 키즈>

[이뉴스투데이 최유희 기자] 아이들이 마음껏 그린 낙서가 작품이 되고, 옷과 신발 디자인이 되는 이색 프로젝트가 등장했다.

휠라 키즈(FILA KIDS)는 아이들 상상을 현실로 이루는 ‘두들몬들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두들몬들 프로젝트는 아이들 낙서, 그림을 응모 받은 후 선정된 작품을 디자인으로 반영해 실제 상품으로 구현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낙서를 뜻하는 두들과 상상 속 몬스터 첫 글자를 결합한 이름을 붙여, 꿈에서 만난 몬스터를 그리는 아이들을 위한 특별하고 재미난 작업임을 나타냈다.

이번 프로젝트는 10일부터 11월 9일까지 2개월간 진행되며, 13세 이하 아동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밑그림이 그려져 있는 휠라 두들링북에 아이들이 상상력으로 덧그려 그림, 낙서를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응모작을 촬영 혹은 스캔해 #휠라키즈, #두들몬들 두 가지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 계정에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완료된다.

휠라 키즈 오프라인 매장 방문 시, 밑그림이 들어있는 두들링북을 수령할 수 있으며, 두들몬들 공식 페이지에서 밑그림을 다운로드, 출력해 그려도 된다.

휠라 키즈는 두들 작품을 그리는 소수영 두들러 작가와 함께 응모작을 심사, 매주 당첨자를 선정해 휠라 키즈 롱패딩, 백팩, 티셔츠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최종 당선작으로는 단순히 잘 그린 그림이 아닌, 아이들의 놀라운 상상력과 시선이 투영된 그림을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선정된 작품은 2019년 상반기 휠라 키즈 의류, 슈즈 등 다양한 제품 디자인에 반영해 출시하며, 이후 두들몬들 쇼케이스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휠라 키즈 관계자는 “아이들 각자가 지닌 꿈과 개성을 마음껏 발휘하도록 돕는 동시에, 머릿속 상상력이 실체로 발현되는 과정을 보여주며 특별한 경험 속 자존감을 높여 주려는 취지”라며 “어린이들의 무한한 상상력을 제대로 펼칠 수 있도록 장을 마련한 만큼 귀여운 꼬마 아티스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