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을 수석으로 하는 문재인 대통령의 대북 특별사절단이 5일 오전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을 통해 평양으로 출발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천해성 통일부 차관,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서훈 국정원장, 김상균 국정원 2차장, 윤건영 청와대 국정상황실장. [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을 수석대표로 한 대북 특별사절단이 5일 평양에 도착, 고려호텔에서 김영철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 위원장과 환담을 했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서면 브리핑에서 "평양 국제비행장에 도착한 특사단은 리선권 위원장과 통전부 관계자들의 영접을 받았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윤 수석에 따르면 특사단은 이후 고려호텔로 이동해 9시 33분에 호텔에 도착, 김 부위원장의 영접을 받고 38층 미팅룸에서 김 부위원장, 리 위원장과 20분간 환담을 나눴다. 환담 중 김 부위원장은 이석했고 그 뒤 미팅이 계속 진행되다 10시 22분 특사단 일행은 공식면담을 위해 다른 장소로 이동했다.

윤 수석은 "9시 35분부터 환담을 시작해 10시 14분까지 (39분간) 환담했다"며 "(면담) 장소와 면담 대상자는 알려오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는 (특사단이 보내온) 팩스 내용을 전달해 드린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사단의 공식 면담의 상대와 장소가 알려지지 않은 가운데 일각에서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만난 것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