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오복음 기자] 게임업계에서 넥슨에 이어 스마일게이트에도 노조가 설립됐다. 5일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 스마일게이트지회는 '노조 설립 선언문'을 발표하고 출범을 공식화했다.

'SG길드'를 이름으로 지은 스마일게이트노조는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스마일게이트알피지, 스마일게이트스토브 등 스마일게이트 그룹 내 모든 법인을 노조 가입 대상으로 설정했다. 

노조는 성명서를 통해 "국내발 실패의 책임을 개발자에만 전가하는 ‘집히면’ 잊기을 강요당하는 불합리한 상황을 바꾸자"며 "인센티브만큼 연봉이 깎여 입사하고 함께 이뤄낸 성과를 극소수가 독식하는 구조를 바꾸자"고 밝혔다.

특히 "노조는 회사가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지만 노동자들의 임금은 크게 바뀌지 않은 상황에서 무리한 일정과 포괄 임금제로 공짜 야근이 강요된다고 주장했다. 유연근무제라고 하지만 전혀 유연하지 않다"고 비판했다.

마지막으로 "의사결정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합리적인 조직문화 구축을 위해 불합리에 당당히 맞서겠다"며 "스마일게이트노조_‘SG길드’는 게임을 사랑하는 게이머들과 게임업계 노동자를 위해 연대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