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IT 전문가 키운다
상태바
농협은행, IT 전문가 키운다
'NH-IT 전문가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으로 4차 산업혁명에 능동적 대응
  • 배승희 기자
  • 승인 2018.09.04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정열 부행장(첫째줄 오른쪽에서 4번째)과 권순범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장(첫째줄 오른쪽에서 5번째)이 참여한 가운데 교육생들이 입교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농협은행 제공>

[이뉴스투데이 배승희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3일 국민대학교 경영관에서 한정열 IT부문 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NH농협은행 디지털금융(&AI) 과정’ 입교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2개월간 매주 진행되는 본 교육과정은 IT 전문가 양성을 위해 AI, 디지털금융 등과 관련된 이론뿐만 아니라 실무형 교육으로 이루어졌다.

농협은행은 디지털금융을 선도할 IT전문가의 체계적인 양성을 위한 육성프로그램인 ‘NH-IT 전문가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NH-IT 전문가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은 대학교와의 산학연계 과정, IT전문기술 교육기관 위탁과정 등으로 구성되어 지난 7월에는 동국대 불록체인 과정을 시작하였고, 빅데이터와 AI, 블록체인, 클라우드 등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아우르는 과정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대훈 은행장은 “4차 산업혁명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IT인력의 역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급변하는 금융의 파도 속에서 체계적인 전문인력 양성으로 대응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