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 ▲외교 안보 ▲경제 ▲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제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 편집자주>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ㆍ보좌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文대통령 "태풍강도 따라 휴교 적극검토…아이돌봄대책도 강구해야"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7일 국민 안전을 위해 태풍 강도에 따라 학교 휴교·휴업 조치를 적극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다만, 이 경우 반드시 맞벌이 부모 가정 등 아이 돌봄 대책도 함께 강구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이번 태풍 대비에서 무엇보다 소중한 성과는 역대 태풍에 비해 인명피해를 최소화한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그런 점에 허점이 없는지 재난대비 매뉴얼을 다시 살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6년 만에 한반도에 상륙한 태풍 솔릭은 전국적으로 보면 피해 규모가 당초 걱정했던 것만큼 크지 않았다"며 "상륙 후 위력이 약해지기도 했지만 무엇보다 관계부처와 지자체가 잘 대비하고 특히 국민께서 협조해주신 덕분"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가적 비상대비태세로 총력 대응한 공직자 여러분 노고를 치하하며 정부 대비 요령에 적극 협조해주신 국민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하지만 태풍이 가장 먼저 통과한 제주도·전라남도 지역에서는 공공시설과 개인 재산에 적지 않은 피해가 있었다"며 "일부 지역에서는 설상가상으로 폭우 피해가 더해지기도 했고, 인력 부족으로 복구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도 있는데 관계부처와 해당 지자체는 피해 수습·복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