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이 개최된 있는 가운데, 게임사들이 아시안게임 종목과 관련된 게임을 앞세워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은 넥슨 '피파온라인4' 이벤트 포스터 <사진제공=넥슨>

[이뉴스투데이 오복음 기자]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게임사들이 아시안게임 종목과 관련된 게임을 앞세워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승부 예측이나 응원 메세지 등을 이용해 유저들의 호응을 이끌어내고 아시안게임을 보는 묘미를 더하기 위한 취지다. 

우선 넥슨은 자사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4'를 통해 아시안게임에 출전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응원하는 승부 예측 이벤트 '매치 승부사'를 진행한다.

다음달 5일까지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한국 대표팀의 경기결과를 맞추면 승, 무, 패에 따라 각각 다른 아이템이 지급된다.

한국의 승리를 맞춘 유저는 8월 2018 대한민국 선수팩과 KFA ALL 지명선수팩, 행운의 BP카드를 받는다. 무승부를 적중시키면 8월 2018 대한민국 블루선수팩, KFA ALL 지명선수팩, 행운의 BP카드를 지급 받는다.

패배를 맞추면 KFA ALL 지명 선수팩 2개, 행운의 BP카드가 지급된다. 또 한국 대표팀이 8강 이상 진출 시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구단주에게 8월 2018 대한민국 블루 선수팩, KFA ALL 지명 선수팩 3개, 행운의 BP카드가 보상으로 지급된다.

에피엘모바일코리아도 자사가 서비스하는 '파이널 판타지 어웨이크닝'과 '오스트크로니클' 게임 공식카페를 통해 응원 댓글 이벤트를 26일까지 진행한다. 

에피엘모바일코리아는 파이널 판타지 어웨이크닝 공식 카페 이벤트 게시판에 게시되는 응원 댓글이 88개를 달성하면 게임 내 재화인 다이아몬드를 3000개부터 랜덤으로 지급되는 '다이아몬드 깜짝 선물'을 유저들에게 지급한다.

대한민국 선수단 응원 댓글 중 각 서버별 1명씩을 선별해 불멸장비 조각·불멸장비 정수가 1개부터 3개까지 랜덤으로 지급되는 불멸장비 조각 행운 상자를 1개씩 지급한다.

오픈필드 MMORPG ‘오스트크로니클’에서는 공식카페에 대한민국 선수들을 응원하는 댓글만 작성해도 여신의 가호 카드 및 여신의 가호 카드 조각, 금과 은, 동 등 각종 메달 및 메달 조각 등 희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올림픽 보물상자를 2개씩 지급한다.

넷마블은 야구 게임 '이사만루 2018'을 통해 '아시안 스포츠 축제 이벤트'와 '국대 선수 응원·AG 기록 예측'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달 30일까지 진행되는 아시안 스포츠 축제 선물이벤트는 일일 미션을 완료할 시 '아시안 스포츠 축제 선물 상자' 1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30개를 가질 경우 아이템교환소에서 '아시안 스포츠 축제 특별한 선물 상자' 1개로 교환할 수 있다. 한국 국가대표 예선 경기가 진행되는 날에 접속하면 1000만 골드와 선물 상자 10를 지급한다.

또 이사만루 공식 카페를 통해 자신의 닉네임과 선수명 및 해당 선수를 응원하는 메세지를 기재하면 추첨을 통해 'S급 국가대표 배트' 1개를 지급하며, AG 경기에 대한 기록을 예측하면 정답 개수에 따라 500만 골드에서 1000만 골드의 아이템이 제공된다.

업계 관계자는 "아시안게임이 한창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게임사들이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아시안게임과 함께 게임을 즐겁게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