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청와대는 24일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의 다음주 방북과 관련, "폼페이오 장관이 방북해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에 큰 진전을 이뤄내길 바라고 있다"고 밝혔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폼페이오 장관의 방북에 대한 청와대 입장을 묻자 이같이 답변했다.

폼페이오 장관이 스티븐 비건 포드 부회장을 대북특별대표에 지명해 함께 방북하기로 한 것에 대해서 "비중 있는 분이 폼페이오 장관과 함께 방북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그만큼 이번 방북의 의미가 그 어느 때보다 무게가 실려있다. 그렇게 평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폼페이오 장관의 방북 이후 남북 정상회담 일정과 안건 등이 구체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김 대변인은 통계청의 올해 2분기 소득부문 가계동향 조사 결과와 관련해 후속대책이 있냐는 질문에 "대통령과 정부가 엄중하게 상황을 바라보고 있고,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서 긴밀하게 노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득분배 악화를 개선하기 위한 정책 변화가 있냐는 물음에 그는 "정책기조에 변화 없다. 정부의 가장 중요한 정책 수단은 예산"이라며 "현재 드러나고 있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예산을 중심으로 대책을 세우고 있다"고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