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배승희 기자] 금융투자협회(회장 권용원) 금융투자교육원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해외투자 전문인력 양성을 위하여 ‘Global Insight (실리콘밸리)’과정(해외교육기간: 10월 31일~11월6일)을 개설하고, 금융투자업계 및 연기금 등을 대상으로 8월 24일 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4차 산업의 글로벌 허브인 실리콘밸리에서 일주일간 진행되며, 글로벌 운용사, 벤처 캐피털, 스탠포드 대학, 스타트업 기업, 로펌 등 다양한 현지 기관 소속 임원들을 강사로 초청하여 실리콘밸리에서 혁신 기업들이 탄생하는 Eco 시스템과 투자 노하우에 대한 설명을 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빅데이터, 인공지능을 활용한 투자 등 글로벌 운용사들의 투자부문 리서치를 학습하고, 구글, 애플 등 글로벌 혁신 기업과, 샌드버드, 사운드하운드 등 미국계 스타트업 기업, 및 스탠포드 D 스쿨 등 실사를 통해 4차 산업을 체감할 수 있도록 현장 밀착형 교육 프로그램도 구성하였다.

박중민 금융투자교육원장은 “실리콘밸리 투자 전문가들의 경험과 노하우가 실무에 도움이 될 수 있게 커리큘럼을 구성하였고, High Tech 산업에 대한 실사를 통해 투자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