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가 2018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사진제공=고려사이버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가 오는 16일까지 2018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이번 모집은 ▲창의공학부(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정보관리보안학과, 디자인공학과), ▲미래학부(빅데이터전공, 신산업기술경영전공, 국제협력·다문화전공) ▲경영학부(경영학과, 부동산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휴먼서비스학부(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보건행정학과, 아동학과, 청소년상담학과, 평생교육학과), ▲실용어학부(실용외국어학과, 아동영어학과, 한국어학과), ▲법·세무학부(법학과, 세무·회계학과) 등 19개 학과, 1개 학부에서 이뤄진다.

합격자 선발은 수능 성적이나 내신 등급과 상관없이 학업소양검사(30%)와 학업계획서(70%)로 진행된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입학지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되고, 관련 입학 서류는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내에 위치한 접수처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입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 홈페이지 또는 입학상담 게시판이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심층 상담을 원하는 지원자는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중앙광장 101호)에 마련된 상담실을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앞서 지난 1차 모집에서는 지원자 연령대가 10·20대 45.8%, 30·40대 43.3%, 50대 이상 10.9%의 비율을 기록했고, 학력별 지원자 분포에서는 학사 출신 지원자(Post Bachelor)가 45.2%를 차지했다.

이민영 고려사이버대학교 입학·대외처장은 "학생의 생애주기 맞춤형 융합전공을 운영하여 최적화된 교육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한 대학의 혁신 노력이 이번 입시에서 다양한 직종의 전문가들의 높은 지원율로 연계됐다"고 평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