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안상철 기자]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이하 서부허브)는 오는 10일(금) 오후 4시 배곧한울공원 주차장에서 ‘시흥스케치북’ 두 번째 행사를 개최 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VR/AR 프로그램(마인카트를 타고 지하 유적을 탐험하는 골드러쉬,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를 재해석한 시뮬레이터 화이트래빗, 가상공간에서 떨어지는 과일을 조각내는 후르츠닌자, 고소공포체험 리치스플랭크, AR북스)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기념품으로 모기패치 스티커, 종이형 선캡 모자 등도 제공된다. 

‘시흥스케치북’은 지역시민들의 문화 콘텐츠 체험기회 제공을 위한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의 프로그램으로 시흥시민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7월 1차 행사에 이어 이번 2차 행사를 통해 시흥시민들이 콘텐츠 문화를 바라보는 시각을 넓히고 체험 기회를 확대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3차 행사는 오는 9월 중순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열린다. 문화체험 프로그램, 전시회, 먹거리 등 다양한 행사가 예정돼 있다. 

VR/AR 체험행사 <사진=시흥시>

2018년 1월 개소한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는 아이디어를 제품(상품)으로 실현시켜 볼 수 있는 경기도 창업 지원 공간이다. 다양한 교육을 위한 교육장, 상시 사업 고도화 및 컨설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전문큐레이터룸, 시제품 제작을 위한 3D프린터 및 장비실과 입주 공간 등을 갖추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