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노진우 기자] 커넥티드 카 솔루션 기업 오윈은 라인페이에 1000만 달러 결제 단말기 공급 계약을 맺었다.

'라인페이(LINE Pay)'는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인 라인이 현금과 지갑이 필요 없는 ‘캐시리스(Cashless)’ 사회를 만들겠다고 내세운 간편 모바일 결제 서비스로 QR코드 및 바코드 등 결제방식을 지원하고 있다.

결제 시 스마트폰에 입력된 QR코드를 제시하면, 등록된 은행계좌에서 실시간으로 현금이 인출돼 결제를 마친다.

일본에서는 5%대의 높은 카드 수수료로 인해 대부분의 매장이 카드 결제를 꺼려 일본 내 현금 결제 비중은 80% 수준에 달한다. 'LINE Pay’는 특히 중소 규모의 점포들의 결제 단말기 설치 비용, 높은 수수료 두 가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LINE Pay 매장용 앱을 만들었으며, 3년 간 수수료를 0%로 해 진입장벽을 낮췄다.

또한 ‘LINE Pay’ 가 주목한 것은 오윈에서 개발한 카커머스 솔루션 이다. 차 안에서 오윈픽 앱으로 미리 음식, 음료를 주문하면 매장에서 차량 위치를 파악하여 주차하지 않고 차 안에서 제품을 받을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다.

‘LINE Pay’ 의 ‘캐시리스(Cashless)’ 사업에 범위를 오윈의 솔루션으로 자동차 영역인 픽업, 주유, 주차, 정비, 세차, 톨링(tolling) 등 다양한 차량 관련 서비스까지 확대가 가능하다.

스마트 결제 단말기는 라인의 기본색상인 그린이 특징으로, 3G 통신을 지원하는 SIM 카드 슬롯과 7800mAh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으며 QR 코드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도 있다. 향후 일본 내 LINE Pay 적용 매장에 배포될 예정이다.

신성철 오윈 대표는 "LINE Pay 플랫폼 파워와 오윈의 기술을 바탕으로 일본, 대만 내 소비형태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키겠다"며 “양사의 협업을 통해 카 커머스의 상용화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