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진PD(왼쪽)와 배우 신하균. <사진출처=연합뉴스, MBC>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영상미로 호평을 받았던 <옥션하우스> 메인연출을 시작으로 <황금주머니>, <오늘만 같아라>, <살맛납니다>, <내 인생의 황금기>, <제5공화국>, <다모> 등을 연출하며 흥행불패를 이어온 김대진PD가 MBC 새 드라마 <루터>에서 주인공으로 발탁된 신하균과 함께 호흡을 맞춘다.

<루터>는 2010년 처음 방영된 이래 시즌 4까지 제작되며 명품 수사극으로 평가받고 있는 영국 드라마 <루터>(Luther)를 리메이크한 동명의 작품이다.

tvN 드라마 <피리 부는 사나이> 이후 2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하는 신하균은 극 중 노련한 강력계 형사이자 선악의 경계에 아슬아슬하게 서 있는 고독한 형사 '우태석' 역으로, 이는 원작 <루터>에서 배우 이드리스 엘바가 맡은 '존 루터'역이다.

MBC 제작진은 "<루터>는 MBC에서 자체 제작으로 선보일 리메이크 드라마로 원작의 치밀한 수사심리 묘사에 한국적 정서를 녹여 보다 매력적인 작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특히, 신하균이 분한 '우태석'은 원작의 '존 루터'와는 또 다른 인간적인 매력으로 시청자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루터>는 현재 방영 중인 <사생결단 로맨스>에 이어 후속작인 <배드파파> 이후로 오는 10월 중 첫 방송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