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진 기업은행장이 1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열린 창립 57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IBK기업은행>

[이뉴스투데이 배승희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1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김도진 은행장과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57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김 행장은 M&A 없이 중소기업금융 전문은행으로 유일하게 글로벌 100대 은행에 진입(93위, Tier1 기준)한 것을 축하하며 직원들의 노력에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김 행장은 기념사에서 “과거의 태도와 방식에 의존하는 ‘경로의존성’에서 벗어나 경계를 넘어서야 한다”며 △디지털 코어(CORE) 뱅크 전환 △주40시간 근무제 정착 △글로벌 금융영토 확장 △혁신적이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동반자 금융’ 실현 등을 강조했다.

김 행장은 “IBK 핵심역량을 디지털 속에서 재창조 할 것”이라며 “시스템 변화와 기술 도입을 넘어 전례 없는 변화와 깊이를 각오한 ‘완전한 변신’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동북아와 유라시아 진출 등 해외진출을 강조하며 “한반도 평화시대를 맞아 새로운 남북경협시대를 선도해 나가자”고 덧붙였다.

또한 김 행장은 “금융의 기초는 신뢰”라며 ‘무신불립(無信不立)’의 태도를 강조했다. 신뢰 유지를 위해 내부통제시스템, 금융소비자 보호, 현장중심 경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