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신승엽 기자] 중소기업중앙회가 19일 ‘2018 대한민국 할랄 수출상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한국섬유수출입조합 등 5개 중소기업 관련 단체가 협업해 진행한다. 16개국의 할랄 관련 해외바이어 78개사와 국내 230여개 기업이 참가해 900여건의 수출상담이 이뤄진다.

신영선 중기중앙회 부회장과 김영환 중소벤처기업부 해외시장정책관이 주관·주최기관을 대표해 참석했다. 해외바이어 및 국내기업 대표와 요르단, 아랍에미리트(UAE), 말레이시아, 인도네이사 등 주한 대사관 관계자도 자리했다.

이번 상담회는 초청 바이어 자격 검증, 면밀한 사전 매칭 및 쇼케이스 전시 등을 통해 성공 가능성을 제고한다. 또 할랄 비즈 중소기업포럼을 동시 개최해 할랄 시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국내기업의 해외 진출역량을 강화한다. 

‘제10회 할랄 비즈 중소기업포럼’도 부대행사로 진행됐다. 모든 발표자가 참가한 할랄 토크 코너에서는 중소기업 관점에서 바라보는 신남방 외교정책과 할랄 시장 진출 방안에 대한 논의가 펼쳐졌다.

강현진 베델코리아 이사는 “중국진출을 위한 인증을 획득하고 수출을 진행하고 있지만, 이번 수출상담회를 계기로 할랄지역 진출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말했다.

최윤규 중기중앙회 산업통상본부장은 “할랄 시장은 미국·중국간 통상 무역분쟁을 극복하기 위해 꼭 진출해야할 시장”이라며 “우리 중소기업들이 이번 수출상담회를 통해서 매칭된 바이어와 파트너십 관계를 형성해 할랄 시장 진출 성공담을 만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