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증권가 전경<이뉴스투데이 DB>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1년 넘게 매각 작업이 진행 중인 SK증권이 이번에는 새 주인을 찾을 수 있을지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8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금융위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이날 오후 정례회의를 열고 SK증권의 인수 주체인 사모펀드 전문 운용사 J&W파트너스의 대주주 적격성에 대한 심사 안건을 논의한다.

증선위가 안건을 통과시키면 대주주 변경 심사는 오는 25일로 예정된 금융위 정례회의를 거쳐 마무리된다.새 주인을 찾기 시작한 지 13개월 만이다.

SK증권 매각 작업은 지난해 6월 SK㈜가 보유 중인 SK증권 지분 전량에 대해 공개 매각을 추진하면서 시작됐다.

일반 지주회사가 금융·보험업을 영위하는 국내 회사의 주식을 소유하지 못하도록 규정한 공정거래법에 따라 지주사인 SK㈜가 보유한 SK증권의 지분 10% 전량을 처분하는 작업에 나서면서다.

이에 따라 지난해 7월 케이프투자증권 등이 참여한 케이프컨소시엄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돼 608억원에 처분하는 본계약까지 체결했으나, 매각 작업은 무산됐다.

금융감독원이 지분 매각 계획을 심사하는 과정에서 법 위반 소지가 있다며 승인에 난색을 보였기 때문이다. 금융회사에 대한 매매 거래를 할 때는 본계약 체결 후 금융당국의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결국 SK㈜는 SK증권의 새 주인 찾기에 다시 나섰다.

올해 3월 SK㈜는 J&W파트너스와 515억원에 매각하는 계약을 맺었고 지난 4월 금융당국에 대주주 변경 신청을 다시 냈다. J&W파트너스는 지분 인수 이후 5년간 기존 SK증권 임직원에 대한 고용 보장을 약속하고 브랜드로 현재 사명을 당분간 사용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만일 이번에 J&W파트너스에 매각이 완료되면 SK증권은 26년 만에 그룹 계열사에서 제외된다.

한편 SK증권은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오전 10시 23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SK증권은 전 거래일보다 2.25% 오른 1135원에 거래 중이다. 같은 시각 SK증권우도 7.03% 오른 3580원에 거래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