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현대·기아자동차가 이번 주 중 올해 하반기 경영전략을 점검하는 해외법인장 회의를 연다. 해외법인장 회의는 매년 7월과 12월 실시하는 연례 행사다.

17일 현대·기아차에 따르면 이번 주 후반부터 다음 주 초 사이 서울 양재동 사옥과 경기 남양연구소에서 해외법인장 회의를 개최한다.

통상적으로 7월 해외법인장 회의에서 그해 상반기 판매 실적을 점검하고, 하반기 경영 목표와 전략을 수립한다.

지난해 해외법인장 회의의 경우 현대차는 정의선 현대차그룹 부회장이, 기아차는 이형근 기아차 부회장이 각각 주재했다. 하지만 올해는 현대·기아차의 최고경영자(CEO)인 이원희·박한우 사장이 주재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진다.

이번 해외법인장 회의에서는 미국 정부의 수입자동차 관세 부과 문제가 핵심 의제로 다뤄질 전망된다. 미 정부는 무역확장법 232조를 발동, 수입차에 최대 25%의 관세를 물리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현대·기아차의 미국 현지 생산 비중은 50% 수준에 불과해 관세 적용시 타격이 불가피하다. 

이와 함께 최근 회복세를 보이는 미국 시장과 판매가 반등한 중국, 신흥 시장에서의 호조세에 한층 박차를 가하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시장별 하반기 신차 출시 일정과 전략 등을 재점검하고, 해외법인망을 권역별 본부 중심의 자율경영 체제로 전환한 이후 판매와 생산부문 간 유기적 조화와 효율적 통합관리 방안 등도 다시 살펴볼 것으로 전해졌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