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곤 교육부장관 [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구동환 기자] 교육부가 좋은 체육수업을 공유하기 위해 전국 ‘체육교사 축전’을 개최한다.

교육부는 7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KT 대전인재개발원에서 ‘2018 대한민국 체육교사 축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교체육의 과거, 현재, 미래 방향 및 과제’를 주제로 전국 체육교사와 교육전문직 등 500여 명이 모여 학교체육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또 체육 교과연구 및 현장 수업 적용을 통해 발굴한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체육교사의 전문성 신장과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체육교사 역량강화를 위한 교사연수, 체육수업 운영 및 평가방법 개선, 여학생 체육‧학교스포츠클럽 등이 있다. 학생 체육활동 활성화, 인성함양을 위한 체육수업 운영, 안전 및 뉴스포츠 수업 활용 등으로 구분해 진행한다.

주제별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체육교사가 그동안 학교 현장에서 진행한 체육수업 중심의 발표를 진행한다.

남부호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관은 “이번 행사는 학교체육 변화와 수업 혁신을 위한 체육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학교체육 발전을 위해 보다 노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울러 체육수업 우수사례와 아이디어를 공유함으로써, 효과적인 체육수업이 확산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