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쿠쿠전자>

[이뉴스투데이 신승엽 기자] 쿠쿠전자는 올해 1분기 밥솥(IH압력밥솥, 열판압력밥솥, 전기보온밥솥) 매출액 1140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4.7% 성장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쿠쿠는 밥솥 매출 성장의 원인을 프리미엄 시장 공략으로 꼽았다. 소비자들이 밥 외에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제품에 대한 니즈를 가졌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지난 5월의 경우 프리미엄 밥솥 매출이 전월 대비 142% 상승했고, 이중 대표 제품인 ‘트윈프레셔’가 전월 대비 137% 매출 증가를 이뤄냈다.

트윈프레셔는 지난해 9월 출시된 제품으로 초고압 또는 고화력 IH 무압으로 밥을 지을 수 있도록 제작됐다. 초고압 기능으로 수육, 스테이크, 영양죽, 무압 등을 조리할 수 있다.

3인용, 6인용 밥솥도 쿠쿠의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3인용과 6인용 밥솥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8%, 3.2% 증가했다.

쿠쿠 관계자는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를 고려해 소비자의 니즈와 시장 수요에 발 빠르게 대처한 결과, 매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을 갖춘 프리미엄 밥솥을 개발, 출시해 브랜드는 물론 밥솥 시장의 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