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코웨이>

[이뉴스투데이 신승엽 기자] 코웨이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실시한 ‘2018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정수기·공기청정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NCSI는 국내외에서 생산·판매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사용 경험이 있는 고객이 품질과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코웨이는 고객만족경영 전략인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는 감동’을 바탕으로 제품 및 서비스 혁신을 이룬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코웨이는 지난 5월 고객 가치 실현을 위한 공간 ‘서비스랩’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서비스랩은 고객 경험(CX)을 진단·분석해 서비스 차별화를 도모하는 공간이다. 코웨이는 서비스랩을 바탕으로 고객이 최상의 경험을 하도록 모니터링과 서비스 연구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 코웨이는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을 목적으로 지난해 7월부터 레드캡 조직을 발족해 운영 중이다. 레드캡은 현장의 긴급 이슈 발생 시 신속하게 고객을 응대하고, 고객 불편사항을 조기에 해결하는 역할을 맡았다.

코웨이는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혁신 정수기 및 공기청정기 개발에도 집중하고 있다. 코웨이는 RO 멤브레인 필터를 사용하면서도 직수가 가능한 ‘시루직수 정수기’를 개발했다. 집 안 공기가 오염되기 전에 스스로 청정해주는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도 선보인 바 있다.

윤현정 코웨이 CS본부장은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할 때 소비자에 대한 책임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