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은지 기자] CMB가 채널 개편을 통해 시청자 편익을 확대하고 나섰다. 

CMB는 5일 새벽 진행한 채널 개편을 통해 8VSB 가입자(셋톱박스 없이 TV 시청 세대)의 기존 50여개 SD급 채널을 모두 풀HD로 업그레이드하고, 전체 채널 수도 155개로 대폭 늘렸다. 

이에 따라 서울(영등포구·동대문구)과 대전·세종·충남, 광주·전남, 대구(동구·수성구) 등 권역 시청자들은TV 자동채널설정을 통해 손쉽게 155개의 채널과 전체 채널 풀HD 서비스를 기존 요금 그대로 즐길 수 있게 됐다. 

CMB는 2014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케이블 방송에 8VSB 방식의 디지털 방송 도입을 허용한 후 국내 최초로 8VSB 방송을 도입했다.

CMB 관계자는 "8VSB 방식의 디지털 방송 서비스는 높은 주파수 효율을 활용, 많은 수의 채널을 수용할 수 있어 플랫폼에 진출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장르의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들에게도 플랫폼 진출 기회를 줬다"며 "이 방식은 국내 방송산업 활성화에도 긍정적으로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태율 CMB 대표는 "정부 정책에 부응한 노력을 통해 시청자 복지 증진은 물론 콘텐츠 산업 활성화에도 일정 부분 기여하게 됐다"며 "앞으로 콘텐츠 산업 발전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부가 서비스 상품을 부담없는 가격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