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협회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4일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수출지원 및 일자리 매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진현(왼쪽) 무역협회 부회장, 황규연 산업단지공단 이사장.<사진제공=한국무역협회>

[이뉴스투데이 유영준 기자] 한국무역협회가 4일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수출지원 및 일자리 매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업단지에 입주한 유망 중소기업의 해외 마케팅을 지원하고 무역 전문인력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매칭을 통한 일자리 창출 등 입주 기업의 수출 기업화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무역협회는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전문 컨설팅, 무역실무 교육, 온·오프라인 해외 마케팅, 일자리지원센터를 통한 무역 전문인력 공급 등 수출지원을 담당하고 산업단지공단은 유망 기업 선정과 일자리 매칭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안근배 무역협회 무역정책지원본부장은 “최근 지역산업단지 고도화 사업으로 근로생활의 질이 향상되고 있다”며 “산업단지 내 수출 담당자 육성과 무역 전문인력 투입은 곧바로 입주 기업의 수출확대로 이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