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이 생산하는 다양한 종류의 케이블.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LS전선은 5년간 호주 서부지역 전력청인 웨스턴 파워(Western Power)의 우선 공급자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LS전선은 2023년 6월까지 서호주 전력청이 발주하는 중전압(MV, LV) 케이블의 약 60%를 공급하게 된다. 

이는 지난 2016년 호주에 판매법인을 설립한 지 2년 만에 따낸 대규모 공급 계약으로, 이를 계기로 현재 5% 수준에 머물고 있는 호주 현지 시장 점유율을 두자릿수로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웨스턴 파워에 공급할 전력케이블은 베트남 생산법인에서 생산하게 된다. LS전선은 최근 미국, 미얀마, 프랑스, 폴란드, 인도네시아 등에 법인을 설립하면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호주는 최근 자원개발과 신재생 에너지 사업이 활발해지면서 전력케이블 수요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 글로벌 전선업체들의 경쟁이 치열한 곳이다. 회사 관계자는 "베트남 생산법인을 통해 가격·품질 경쟁력을 확보함으로써 이번 계약을 체결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명노현 LS전선 대표는 "글로벌 시장 환경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여 거점 별로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전략이 성과를 내고 있다”며 "이번 계약을 발판으로 현재 점유율이 5% 미만인 호주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