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춘175 조감도 <사진제공=세정그룹>

[이뉴스투데이 최유희 기자] 패션기업 세정그룹이 경기도 용인에 복합생활쇼핑공간 ‘동춘175’를 오픈한다.

27일 세정그룹은 경기도 용인에 ‘쉼이 있는 쇼핑 공간’이라는 콘셉트를 표방한 ‘동춘 175’를 다음달 7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동춘(東春)'은 세정의 모태인 동춘상회 이름을 되살린 것이다. 동춘상회는 박 회장이 1968년 부산 중앙시장에서 처음 시작한 의류 도매상점 이름이다. 175는 동춘이 위치한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동백죽전대로 175번길’을 뜻한다.

창업 당시 ‘동쪽에서 희망의 바람이 불어올 것’이라는 의미를 담은 동춘은 ‘쉼이 있는 쇼핑 공간’ 이라는 콘셉트의 새로운 유통 플랫폼으로 거듭나며, ‘진정성’을 강조했던 사업 초창기 초심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동춘175는 기존 건물을 다 허물지 않고, 공간 재생과 주변 환경과의 조화를 중시한 ‘업사이클링을 통해 복합생활쇼핑몰로 재탄생했다. 동춘175는 ‘ㄱ’자 구조로 높은 동 4층, 낮은 동 2층으로 구분돼 있다.

높은 동 1층에는 웰메이드 2.0이 들어선다. 세정 대표 브랜드 외에도 주목 받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가 입점한 라이프스타일 패션 편집매장이다.

2층은 다양한 골프웨어 브랜드, 3층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세정의 전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세정 팩토리 아울렛이 운영된다. 4층에는 어린이와 함께 어른들이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놀이공간으로 운영될 계획이며 바운스 트램폴린 파크가 입점한다.

낮은 동 1층에는 △소상공인 및 신진작가와의 상생 마켓 동춘상회 △서래마을 유명 브런치 카페 롱 브레드 △이탈리안 빵집 4.2 베이커리 등이 들어선다.

2층에는 푸드코트 고메 175가 들어선다. 한식, 분식, 중식 등 지역별 유명 맛집을 한곳에 모았다. 높은동 옥상에는 정원으로 가꿔진 높은뜰이 있어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힐링공간으로 운영된다.

실내에는 공기 정화 식물로 채워진 나아바 라운지가 있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하며, 초록빛 정원 속에서 소규모 모임 및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계단식 쉼터와 함께 다양한 중고서적이 구비된 동춘 도서관에서는 책을 읽으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박순호 세정그룹 회장은 “동춘175가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고 쉼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랜드마크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