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라블라에서 판매되는 생리컵 '위드컵'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GS리테일>

[이뉴스투데이 최유희 기자] 랄라블라에서 기존 일회용 생리대와 달리 직접 체내에 삽입해서 사용하는 생리컵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H&B 스토어 랄라블라는 15일부터 생리컵 ‘위드컵’ 판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랄라블라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제품인 위드컵을 전국 120개 매장에서 판매한다.

위드컵은 △스몰 사이즈(20ml) △라지 사이즈(30ml) 2종으로 출시돼 자신의 신체 구조에 맞춰 사이즈 선택이 가능하다. 생리컵 전용 파우치 1개가 내장되어 있으며 가격은 각 3만 9000원이다.

위드컵은 내열성 및 내산화성, 약품 저항성 등 기준을 통과한 의료용 실리콘으로 제작했다. 백금촉매를 사용해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하고 생리통 감소에 효과가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하루 최대 12시간씩 약 2년간 사용 가능해 비용 대비 효율이 높아 매월 생리대에 지출하는 비용이 높았던 여성 고객들에게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랄라블라는 기대하고 있다.

랄라블라 관계자는 “그동안 생리컵 구매를 위해 해외 직구를 이용하던 고객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국내 생산제품인 위드컵의 판매를 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GS리테일은 GS25 10개 매장과 GS수퍼마켓 56개 매장에서도 생리컵 판매를 시작하는 등 판매 매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