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은지 기자] LG전자가 중가형 Q시리즈 신작 LG Q7을 이동통신 3사를 통해 15일 출시한다. 가격은 RAM과 저장공간이 각각 3GB와 32GB인 LG Q7이 49만5000원, 4GB와 64GB인 LG Q7+가 57만2000원이다.

LG Q7은 LG전자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G7 씽큐(ThinQ)의 프리미엄 디자인과 편리한 기능들을 이어받았다. 18:9 화면비의 5.5인치 ‘풀비전’ 대화면은 사용 편의성과 화면 몰입감을 극대화한다. 메탈 프레임과 곡면 글라스는 매끈한 심미성과 그립감을 선사한다. LG Q7은 미국 국방부가 인정하는 군사 표준규격 ‘MIL-STD 810G’, 일명 ‘밀스펙’ 의 14개 항목도 통과했다. 

LG Q7은 고객의 일상을 편리하게 해주는 프리미엄급 기능도 갖췄다. LG Q7은 ▲사진을 찍으면 이미지 검색으로 피사체의 정보까지 알려주는 똑똑한 카메라 AI ‘Q렌즈’ ▲셀카를 찍을 때 얼굴을 자동으로 인식해 인물에만 또렷이 초점을 맞춰 더욱 돋보이게 하는 ‘아웃포커스’ ▲‘위상 검출 자동 초점’ 기술로 초점을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잡아주는 후면 1300만 화소(LG Q7+는 1600만) 카메라를 탑재했다.  

LG G7 씽큐에서 스마트폰 최초로 선보인 ‘DTS:X’ 입체음향 기술도 적용됐다. ‘DTS:X’는 어떤 콘텐츠라도 향상된 입체음향 효과를 냄으로써 영화와 게임 등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LG Q7+의 경우, 원음에 가까운 왜곡 없는 음질을 감상할 수 있는 ‘하이파이 쿼드덱(Hi-Fi Quad DAC)’도 탑재했다.  

또 지문 인식 버튼에 손가락을 갖다 대는 것만으로 셀카를 찍거나 화면을 캡처할 수 있는 ‘핑커 터치’,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USB C타입 포트 등 편의 기능을 탑재했다. 

LG전자는 6월초 LG Q7의 유럽 출시에 이어, 이번 한국 출시를 기점으로 아시아와 중남미, 중동아프리카 등 글로벌 시장에 LG Q7을 확대 출시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