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미국이 이번 주 정책 금리를 올릴 것으로 시장은 보고있다.  무역 갈등 우려, 인플레이션 부진, 달러화 강세, 신흥 시장 위기 등으로 올해 인상은 총 4차례가 아닌 3차례가 될 것이란 관측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11일(이하 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오는 13일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 결정을 앞두고 지난 5∼7일 금융 시장 전문가 37명을 설문 조사했더니 응답자 전원이 0.25%포인트 인상에 손을 들었다.

연준이 13일 금리를 추가 인상하면 지난 3월에 이어 올해 들어 2번째 인상이 된다.

하지만 올해 전체로는 3회 인상이 될 것으로 이들 전문가는 내다봤다. 지난 3월 이후 시장 일각에선 연준이 올해 금리를 총 4차례에 걸쳐 올릴 것이란 전망을 제기했었다.

루미스세일레스의 선임 이코노미스트인 브라이언 호리건은 연준의 공격적 금리 인상을 막을 요인으로 "미국의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2분기 4%가 될 수도 있지만 이미 1분기에 천천히 움직이는 모습을 보였다"고 분석했다.

응답자들은 연준이 올해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기존 2.7%에서 2.8%로 올릴 것으로 내다봤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