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노진우 기자]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민병욱)은 12일 열릴 ‘북미정상회담’ 취재지원을 위해 싱가포르 ‘스위소텔 더 스탬포드(Swissotel The Stamford)’ 호텔에 개소하는 한국프레스센터에 내·외신 448명이 등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일부터 이날까지 등록 신청을 받은 결과, 부처별 중복 신청 인원을 포함해 외교부 출입기자가 121명으로 가장 많이 등록했고 통일부 출입기자는 56명 등록했다.

청와대와 국방부 출입기자 등록 인원은 각각 13명, 8명이다. 출입처가 외교안보 부처가 아닌 기자 등도 137명이 등록했으며, 상주 외신도 137명 등록했다.

프레스센터는 11일부터 13일까지 500석 규모로 운영되는데, 북미정상회담 관련 정부 브리핑뿐만 아니라 국내외 외교·안보전문가 초청 언론포럼이 한영 통역과 함께 2~3차례 진행될 예정이어서 사전 등록에 배정된 400석이 이틀 만에 모두 채워졌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은 이 같은 취재 열기를 고려하여 사전 등록하지 않은 국내 언론 및 상주 외신이 현지에서 프레스센터 이용을 원할 경우 좌석이 허용하는 한도 내에서는 현장 등록을 통해 취재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