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중당 이성수 후보는 기자회견을 열고, 김영록 후보의 선거법 위반 고발 사건에 대한 조속한 수사를 촉구했다.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신영삼 기자]김영록 더불어민주당 전라남도지사 후보의 당내 경선 과정에서 제기됐던 불법 선거운동 의혹이 또다시 논란이 되고 있다.

민주평화당 민영삼 후보와 민중당 이성수 후보는 5일 오전 전라남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잇달아 열고 김영록 후보의 사퇴와 검찰의 신속한 수사를 촉구했다. 이에 김영록 후보는

먼저 기자회견에 나선 민영삼 후보는 “김영록 후보의 불법 선거운동으로 재선거 가능성이 높다”며, 사퇴를 촉구했다.

민 후보는 “지난 4월 13일 김영록 후보가 유포한 ARS 안내 음성녹음 파일은 공직선거법에서 유포를 금지하고 있는 ‘지지호소가 포함된 녹음테이프’이며, ARS 유포를 알면서 직접 육성으로 녹음했으므로 고의성을 부인할 수 없고, 수십만 명의 유권자에게 유포됐으므로 당선 무효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주장했다.

또, 불법이 명백한 김영록 후보를 공천한 더불어민주당은 전남도민에게 사죄하고, 전남선관위는 조속히 사건을 검토해 검찰에 고발하라고 촉구했다.

경선 과정에서 장만채 후보가 이미 선관위와 검찰에 고발한 사안을 다시 선관위에 고발하는 이유에 대해 “선관위에 고발하고, 선관위가 검찰에 고발해야 사건이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특히, 민 후보는 “법무부장관을 지낸 분과 많은 변호사 들이 위법행위라고 판단을 한 일을 이렇게 시간을 끄는 이유를 모르겠다”며 “대한민국 검찰은 수사 능력의 문제가 아니라 수사 의지의 문제”라고 꼬집었다.

또 “야 4당 후보가 함께 공동 기자회견을 할 것을 제안 했으나 입장이 달라 성사되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성수 후보도 기자회견을 열어 김영록 후보의 선거법 위반 고발사건에 대한 늑장수사를 규탄하고 신속한 수사를 촉구했다.

이 후보는 “4월 25일 광주지검 목포지청 관계자는 ‘선거사건은 신속하게 수사를 진행하는 게 원칙이다’며 ‘김영록 후보 고발건도 정상적으로 법적절차를 밟고 있다’고 말하고 ‘여당 광역단체장 후보라도 수사를 진행하는 데 구애받거나 고려할 사항이 아니다’고 밝혔다고 주장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김영록 후보는 입장문을 통해 “지난 4월 더불어민주당 전남도지사 후보 경선 과정에서 발생한 사안을, 야권 후보들이 선거일을 코앞에 둔 지금에 와서 새삼 꺼내 문제 삼는 것은 그야말로 정치공세”라고 비판했다.

김 후보는 “당시에도 밝혔지만 후보는 이 사안에 직접 관여한 바가 전혀 없으며, 당원들을 대상으로 한 음성메시지 발송과 관련해서도 선거대책본부 관계자가 전남도선관위에 유선으로 문의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었다”고 밝혔다.

또 “더불어민주당 선거관리위원회 역시 이 사안과 관련해 철저한 조사를 벌인 뒤, 두 경선후보 모두에게 ‘주의’ 조치만을 내렸다”고 덧붙였다.

김 후보는 특히 “현재 광주지검 목포지청에서 이 사안에 대한 조사가 이뤄지고 있으며, 선거대책본부 측은 성실하게 조사에 임하고 있다”며 “야당 후보들은 더 이상의 정치공세를 멈추고, 마지막 남은 기간 동안 정책과 공약 중심의 선의의 경쟁을 통해 도민들의 제대로 된 선택을 받기를 바란다”고 주장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