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경복대>

[이뉴스투데이 수도권 취재본부] 경복대학교 작업치료과는 2학년 캡스톤 디자인 과목을 팀제로 운영해 성과를 창출을 했다고 5일 밝혔다.

경복대 작업치료과 측은 캡스톤 디자인 과목은 5개팀으로 나눠, 각 팀 특성에 맞는 주제를 선정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전했다.

캡스톤 디자인은 산업현장에서 부딪칠 수 있는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고 산업 현장의 수요에 맞는 기술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작품을 기획, 설계, 제작하는 전 과정을 경험하게 하는 '창의적 종합 설계' 교육 과정을 뜻한다. 

먼저 알파 코어 1팀(Alpha Core-1)은 지난해 12월 ‘편마비 환자를 위한 한손으로 조작이 가능한 튜브형 전용 용제 압출기’로 기술특허출원을 완료했다. 

<사진제공=경복대>

이 특허는 한쪽 손만 사용 가능한 환자가 칫솔에 치약을 안전하게 짜 양치질을 할수 있도록 고안한 장치로 디자인과 김기준 교수팀과 협업해 최종 완성했다. 

알파 코어 2팀(Alpha Core-2)은 지난해 11월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주최 낙상치매 비즈니스 국책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치매환자 관리 시스템’을 개발하여 장려상을 수상했다. 

알파 코어 3팀(Alpha Core-3)은 병원환자 감염관리 컨셉으로 의료기분야 ‘좌변기 시트용 위생 커버’를 개발하여 지난 4월 특허청에 디자인 출원을 완료했다.

박우권 작업치료학과장은 “각 학생의 특성과 희망진로에 따라 적절한 활동과 취업스펙을 쌓을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앞으로도 더욱 체계적인 진로 디자인을 통해 작업치료과 학생들의 차별성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