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이 29일 개최한 ‘중국 UV LED 포럼’에서 강동현 서울대 교수가 UV LED 살균력 실증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LG이노텍>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LG이노텍이 내년까지 살균용 UV LED 광원 출력을 지난해의 2배로 높이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LG이노텍은 29일 중국 광둥성 선전시 ‘JW매리어트호텔 선전 바오안’에서 열린 ‘UV LED 포럼’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30일 LG이노텍에 따르면 ‘UV LED 포럼’은 LG이노텍이 글로벌 업계 관계자들과 UV LED 최신 기술동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이날 포럼에는 중국 가전, 위생, 의료, 제조설비 등 현지 업계 관계자만 7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포럼에서 송준오 LG이노텍 LED사업부장은 제품 라인업과 개발 로드맵 등을 소개하면서 “지난해 살균용 UV LED 광출력을 100mW까지 높인데 이어 올해는 150mW, 2019년에는 200mW까지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UV LED는 자외선을 방출하는 첨단 반도체 광원으로 파장에 따라 세균·바이러스를 없애고 특수 물질과 화학 반응하는 특성이 있어 물·공기·표면 살균, 의료·바이오, 경화·노광 장치 등에 사용된다.

이날 행사장에는 UV LED 전시 부스도 마련됐다. 세계 최고 광출력 100mW UV-C LED 등 30여 종의 UV LED 패키지와 독자 개발한 살균 모듈, 응용 제품 등이 전시되어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LG이노텍 관계자는 “UV LED에 대한 중국 업체들의 많은 관심을 확인 할 수 있었다”며 “기존 완제품의 기능과 품질을 차별화하고 환경 및 위생 이슈를 해결하는 데 UV LED를 활용하려는 의지를 엿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포럼에서 기조 강연은 대만 국립교통대학의 홍레이화 교수가 나와 UV LED의 활용 가치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세계 3대 네일큐어링장비업체 중 하나인 UV LED 옵티컬의 오양천이 대표와 정수·정화용 UV 모듈을 생산하는 HCEN의 샹위 상품기획총괄, 생활가전용 UV 모듈업체 HaidUV의 완티안웨이 총경리 등 업계 관계자들이 현재 중국 시장에서 이뤄지는 UV LED 활용 사례를 소개했다.

또 강동현 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학 교수가 UV LED의 살균력 실증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그는 광출력 100밀리와트(mW) UV-C LED가 식중독을 유발하는 살모넬라균을 3.4초만에 99.9% 없애는 등 뛰어난 살균 효과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