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DB>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그룹은 최근 하나금융투자에 대해 CME 선물·옵션 등의 거래를 60일간 중지시킨 것은 한국의 개인정보보호법과는 무관한 사안이라고 밝혔다.

CME그룹은 24일 낸 보도자료에서 "이번 사안은 하나금융투자에만 국한된 사안"이라며 "하나금융투자는 지난 1년간 계좌 소유와 거래 권한자에 대해 불완전하고 부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시장규정 위반이 의심되는 거래에 대한 조사를 방해해 왔다"고 지적했다.

또 CME는 "고객 포지션을 부정확하게 상계하고 청산 회원사에 부정확한 포지션 정보를 제공했다"며 "이런 내용은 지난 21일(현지시간) 공개한 '시장접근(거래) 중지 통보서'에 담겨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하나금융투자 관계자는 CME의 거래 중지 제재 이유로 "국내법상 정보 제공을 위해서는 고객 동의가 필요한데, 정보 제공에 동의하지 않은 고객 정보를 주지 않은 것을 CME가 문제 삼은 것으로 보인다"고 지난 22일 말했다.

CME의 이날 보도자료는 하나금융투자의 이런 설명을 반박하는 내용이다.

이에 대해 하나금융투자 관계자는 "전산 오류로 잘못된 정보를 제공한 게 사실"이라면서 "협의를 통해 사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CME의 하나금융투자에 대한 거래 중지 조치는 별도의 통보가 없으면 오는 7월 20일까지 적용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