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당에 공기청정기를 설치하는 모습 <사진제공=수원시>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수원시가 미세먼지 대응책의 하나로 건강취약계층(노인·장애인·어린이) 이용시설 554개소에 공기청정기를 무상 보급한다.

시는 ‘취약계층 이용시설 공기청정기 지원사업’으로 오는 31일까지 경로당 459개소, 장애인시설 41개소, 지역아동센터 54개소에 공기청정기 793대를 보급한다. 공기청정기는 시설 구조·넓이에 따라 1~2대씩 설치한다.

시는 향후 5년간 공기청정기 유지·관리 등에 필요한 임차비 전액을 지원하고, 5년 후 각 시설에 공기청정기를 무상으로 넘겨줄 예정이다. 5년간 사업비 9억7000만원을 투입한다. 

공기청정기 지원사업은 미세먼지로 인한 건강취약계층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다. 수원시는 지난 3~4월 관내 모든 경로당, 장애인시설,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했고, 지원을 원하는 시설에 공기청정기를 설치하기로 했다.

이훈성 환경국장은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대기오염이 심해지면서 실내공기질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면서 “이번 사업이 건강취약계층이 안심하고 머무를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미세먼지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