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부산 기장군 일광신도시에 들어서는 '비스타동원 2차' 견본주택을 방문한 고객들이 줄을 이루고 있다. <사진 제공=리얼투데이>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부산 기장군에 들어서는 '비스타동원 2차'가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동원개발은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2차' 견본주택 오픈 첫 날 5000여명이 다녀간 데 이어, 주말 동안 2만여명의 수요자 발길이 이어졌다고 13일 밝혔다.

동원개발 분양 관계자는 "일광역 초역세권 입지로 해운대 생활권을 빠르게 누릴 수 있는 장점과 일광해수욕장이 인접해 바다 조망까지 가능한 점이 부각되면서 많은 고객들이 방문해 주신 것 같다"며 "특히 부산에서 보기 드문 5bay설계와1층 복층형 구조 등 차별화된 상품과 게스트하우스 등을 갖춘 커뮤니티시설에 고객 만족도가 높았다"고 전했다.

일광도시개발사업 B1블록에 들어서게 될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1층, 11개 동, 총917가구로 지어지며, 전용면적 기준 96㎡408가구, 104㎡504가구, 159㎡5가구 등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특히 동원개발의 고급 주거 브랜드인 '비스타'로 공급되는 만큼 차별화된 상품 설계와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남향위주 배치와 5bay 설계로 채광과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거실과 방 사이 가변형 벽체를 도입해 가족 구성원이나 라이프 스타일에 수요자가 평면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가운데 1층에 배치되는 일부 주택형은 하층까지 사용할 수 있는 복층으로 설계 돼, 대가족이나 임대수익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에도 공을 들였다. 이 단지는 차가 다니지 않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돼 지상에 다양한 녹지 공간과 조경 시설이 배치되며, 헬스장, GX룸, 골프연습장 등 운동시설은 물론 침실과 거실, 주방시설 등을 갖춘 게스트하우스 등 고품격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돼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2차'는 오는 1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18일 1순위, 21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1522번지에 조성돼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