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김문수 자유 한국당 서울시장 후보가 ' '남북정상회담 진단과 평가, 남은 과제는?' 토론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연설 과정 등 여러 가지를 보면 이분은 김일성 사상을 굉장히 존경하는 분"이라고 주장했다. 

3일 김문수 후보는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한국당 정종섭 의원 주최로 토론회에서 문 대통령이 평창 동계올림픽 리셉션 환영사에서 "제가 존경하는 한국의 사상가 신영복 선생"이라고 한 점을 거론하며 "신영복은 명백히 간첩인데, 우리나라 대통령이 전 세계를 향해 이런 사람의 사상을 존경한다는 말을 하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라고 했다. 

이어 "대한민국 청와대에 사상적으로 문제가 발생했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을 두고 "주체사상 김일성 사상을 공부하고 대학에 이를 확산하면서 법을 위반하는 일을 하다가 감옥에 살았는데 이 사람들이 이후에 바뀌었다는 말이 하나도 없다"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청와대 일부 참모진에 대해 "이들이 과연 대한민국에 충성심이 얼마인지, '우리 민족끼리'에 대한 꿈이 얼마인지, 북한 김정은을 보는 눈이 무엇일지 많은 의문'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지금 국회의원 중에도 그런 사상을 가진 사람이 상당수"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