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채린 기자] KTB자산운용(대표이사 김태우)은 ‘KTB코스닥벤처펀드(공모형)’의 운용보수 가운데 5%를 매년 출연, 대학생 벤처 창업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김태우 대표는 “본 펀드의 도입 배경인, 벤처기업 자금 공급으로 투자 촉진과 일자리 창출이라는 국가적 명제에 부응하고, 대학생들의 벤처기업 창업에 작은 도움이 되고자 이번 결정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장차 한국 대학생들이 만드는 벤처기업 가운데, 전세계 4차산업혁명 경쟁속에서 한국을 책임지는 혁신적인 기업이 나오고, 이들 지원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지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부연했다.

지원 대상은 대학 여러 곳과 협의해 해당 대학교에 일임하고, 시기 등 세부사항은 추후 결정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9일 출시한 ‘KTB코스닥벤처펀드(공모형)’은 9영업일만인 19일, 3546억원에 달하는 판매액을 올리면서, 소프트클로징(일시판매중단)을 단행했다. 

KTB자산운용 측은 "고객 수익률 관리 및 벤처 자산의 편입비율 준수를 위한 적정규모를 3000억원 수준으로 판단해 판매 일시 중지를 결정했다"며 "이미 벤처기업 신주, 전환우선주 등에 약 100억원 수준의 편입자산을 확보했고, 당분간 펀드 운용에 집중한 후 2호 펀드를 준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