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태구 기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독서신문(대표이사 방두철)이 18일 본사 지하 1층 대회의실에서 '책 읽는 대한민국' 캠페인 협약식을 개최했다.

'책 읽는 대한민국'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협약식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2018년 '책의 해'를 맞아 국민 독서 장려와 더불어 출판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독서신문이 이뉴스투데이와 함께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책 읽는 대한민국 캠페인'을 보다 특화시켜 진행하는 것이다.

독서신문은 도서벽지학교, 각종 사회단체 및 군부대, 교도소, 도서관 등에 도서를 기증하고, 무료 북콘서트 등을 진행하며 독서문화사업 확산에 앞장서고 있으며, '책의 해'의 취지에 맞게 참여 출판사들의 신간 서적을 독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특화 플랫폼을 구축하고, 책 읽는 대한민국 만들기 프로젝트를 지속하며 참여할 출판사들을 추가 모집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방두철 독서신문 대표이사와 29개 출판사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사진=이태구 기자>

방두철 독서신문 대표이사는 "출판시장이 어려운 가운데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2018년 '책의 해'를 맞아 독서신문과 출판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이번 협약식을 개최했다"면서 "이를 통해 독서인구 증대와 국민들의 정서함양, 그리고 출판시장 활성화에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참여 출판사
▲길벗 ▲김영사 ▲마음산책 ▲메디치 미디어 ▲문예출판사 ▲미래의창 ▲바람의아이들 ▲반니 ▲별 출판사 ▲북극곰 ▲북로그 컴퍼니 ▲사일런스북 ▲사계절출판사 ▲사회평론 ▲살림출판사 ▲샘터사 ▲시공사 ▲샘앤파커스 ▲알에이치 코리아 ▲예림당 ▲은행나무 출판사 ▲자음과모음 ▲작가정신 ▲책세상 ▲팜파스 ▲풀빛 ▲한국학술정보(주) ▲한길사 ▲해냄 (이상 29개 사, 가나다순)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