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키르쉬 포르쉐코리아 대표가 19일 서울 중구 반얀트리클럽 스파 앤 서울에서 열린 '신형 718 GTS 공식 출시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이태구 기자>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포르쉐코리아가 미드엔진 스포츠카 신형 '718 GTS'를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포르쉐코리아는 19일 서울 중구 반얀트리클럽 스파 앤 서울에서 '신형 718 GTS 공식 출시 행사'를 열었다.

마이클 키르쉬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이날 행사에서 "신형 718 GTS는 만족할 줄 모르는, 포기를 모르는 포르쉐 브랜드 철학이 고스란히 담겨있다"며 "순수한 퍼포먼스와 뛰어난 실용성라는 상반되는 두가지 매력이 완벽히 조화된 모델이다"며 설명했다.

이어 그는 "718 모델은 지난해 한국시장에서 총 793대가 판매되며 전년 대비 92%의 성장세를 일궜다"며 "올해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와 신형 카이엔 등 매력적인 신차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독보적인 스포츠카 브랜드로 자리잡겠다"고 강조했다.

신형 718 박스터 GTS <사진=이태구 기자>

포르쉐코리아는 718 시리즈 최상위 모델인 신형 718 GTS로 미드엔진 스포츠카 모델 라인업을 더욱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신형 718 GTS는 '718 박스터 GTS'와 '718 카이맨 GTS' 총 2종으로 구성됐다.

포르쉐의 전통적인 미드십 엔진 스포츠카이자 가장 젊은 감각을 지닌 신형 718 GTS는 '포르쉐 550 스파이더'를 계승한 718 모델과, 일반 도로에서 주행 가능한 레이싱카로 모터스포츠 역사에 새로운 장을 연 '904 카레라 GTS'의 DNA를 물려 받았다.

신형 718 GTS 새롭게 개발된 인테이크 덕트와 2.5l 4기통 박서엔진에 최적화된 터보차저를 장착해 최고출력 365마력(269kW)을 발휘한다. 이는 718 S 모델 대비 15마력(11kW) 증가한 수치다. 자연흡기엔진의 기존 GTS 모델보다는 718 박스터 GTS가 35마력(26kW), 718 카이맨 GTS가 25마력(18kW) 향상됐다.

7단 PDK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는 신형 718 GTS는 1900~1500rpm에서 43.8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기본 사양의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장착하면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제로백)은 단 4.1초고, 최고 속도는 290km/h에 달한다. 연비는 8.9km/l(복합연비), CO2 배출량은 193g/km다.

신차는 더욱 스포티한 섀시 구성을 중점으로 개발된 점이 특징이다. 기본 사양의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는 차량의 견인력을 높여주고, 주행 성능을 향상시칸다. PASM 스포츠 섀시를 옵션 사양으로 지원하고 기본 사양의 섀시보다 차체를 10mm 정도 더 낮추는 효과가 있다. 특히 신형 718 GTS 모델은 민첩한 코너링 스피드와 극대화된 드라이빙 정밀도를 제공한다.

신형 718 카이맨 GTS <사진=이태구 기자>

차량 전면의 새로운 스포츠 디자인 에이프런은 스포티한 인상을 더욱 강조하고, 전형적인 GTS 모델의 특징인 프런트 라이트 모듈과 바이 제논(Bi-Xenon) 헤드라이트는 블랙 틴팅 처리됐다. 차량 후면 역시 블랙 틴트 마감의 테일 라이트와 블랙 컬러 로고 및 블랙 리어 에이프런,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 스포츠 배기 시스템의 센트럴 블랙 테일파이프가 GTS만의 유니크한 외관을 완성한다. 도어 부분의 블랙 GTS로고와 블랙 컬러로 도장된 새틴 마감의 20인치 휠은 측면 디자인을 더욱 강조한다.

내부 인테리어도 스포츠카의 면모를 그대로 구현한다. 기본 사양의 스포츠 시트 플러스는 두 방향으로 전자식 조절이 가능하다. 모든 GTS 모델의 시트 중앙과 도어의 암레스트, 시프트 레버·기어 셀렉터에 알칸타라 소재가 사용된다. 718 카이맨 GTS의 경우 루프 라이닝과 A필러 또한 알칸타라 소재로 마감된다. 직경 360mm의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알칸타라 커버는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다.

이번 신형 718 GTS 모델에는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다. 온라인 내비게이션 모듈, 음성 제어 및 포르쉐 커넥트 기능은 옵션 사양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신형 GTS 모델은 운전자에 따른 맞춤형 어시스턴스 시스템을 지원한다. 옵션 사양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은 내리막길 주행 시 설정된 속도를 넘기면 적절한 브레이크로 속도를 제어한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ACC)에는 PDK와의 결합으로 연비를 개선시켜주는 코스팅 기능이 포함된다.

포르쉐 신형 718 박스터 GTS와 718 카이맨 GTS의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각각 1억1290만원, 1억82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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