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청와대 홈페이지 캡처>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택배 논란이 발생했던 남양주시 다산신도시에 정부가 '실버 택배'를 도입한다는 방침을 밝히자 여론의 반응은 싸늘하다.

실버 택배는 아파트 단지나 인근에 거주하는 노인을 활용한 택배 서비스를 말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게 될 경우 택배회사는 아파트 입구 실버 택배 거점까지 물품을 배송하고 아파트 내에서는 실버 택배 요원이 주택까지 배송하게 된다.

배송 금액의 절반은 보건복지부와 지방자치단체가, 나머지 절반은 택배회사가 부담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소식이 전해지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이를 반대하는 글이 200여개가 올라왔으며, '다산신도시 실버 택배 비용은 입주민들의 관리비로 충당해야 합니다'는 제목의 글은 13만 명이 참여했다.

해당 글을 쓴 네티즌은 "다산신도시 입주민들이 택배원 대상으로 갑질을 저질러 사회적으로 큰 물의를 빚은 바 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실버 택배 기사를 도입하고, 관련 비용을 보건복지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한다고 하는데 상식적으로 이해가 가지 않는 처리이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택배라는 것은 개인이 사적으로 구매하는 물건을 배달받는 서비스로 여기에 공적 비용이 투입되어야 할 이유가 없다"고 덧붙였다.

이어 "택배 차량 진입을 막은 것은 어떠한 불가항력이 작용한 것이 아니고 오로지 주민들의 이기심과 갑질로 인한 것"이라며 "누구도 다산신도시 입주민들에게 차량 진입을 막으라고 강요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실버 택배 기사 관련 비용은 전액 다산신도시 입주민들의 관리비용으로 충당해야 하며, 공적 자금이 단 1원이라도 투입돼서는 안됩니다. 이 조치의 즉각적인 철회를 청원한다"고 남겼다.

앞서 지난 17일 국토교통부는 다산신도시 입주민 대표, 택배업계 등이 참여한 '택배분쟁 조정 및 제도개선 회의'를 통해 '실버 택배'를 활용한 해결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