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청와대는 18일 조국 민정수석의 책임론이 불거지고 있는 더불어민주당원의 댓글조작 사건인 '드루킹 사건'에 대해 검경의 수사를 지켜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이날 오전 기자들과 만나 '드루킹 사건'에 대한 입장과 관련, "검경의 수사를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야당의 특검 요구에 대한 청와대의 입장을 묻는 질문에 그는 "드릴 말씀이 없다"고 답했다.

이 관계자는 드루킹 사건과 김기식 전 금융감독원장 낙마로 인해 청와대 참모 중 사의 표명한 인사가 있냐는 물음에 "없다"고 했다.

김 전 원장 인사 파문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이 인사시스템을 제도적으로 보완하라는 지시를 했느냐는 질문에 그는 "지시한 적 없다"고 말했다.

그는 청와대가 김 전 원장의 국회의원 당시 후원금 기탁 사항을 알 수 있는 항목이 사전 검증질문서에 없어 이를 걸러내지 못했다고 해명한 것과 달리 '공금 사적기부' 검증 항목 있었다는 일부 보도에 "공금을 횡령하거나 사적으로 사용했느냐는 질문을 너무 넓게 해석한 것 같다"며 "정치자금법상 정치자금이라는 것은 성격이 다르다"고 반박했다.

그는 "후원자들이 정치인에게 십시일반 모아 후원한 돈이기 때문에 그걸 어느 정도까지 공금으로 볼지 성격 차이가 있고, 정치자금법 내 정치자금 사용을 규정하는 이유는 그렇게 모아준 돈을 사적으로 쓰지 말라고 제한을 두는 것"이라며 "김 원장의 경우 5000만원을 쓸 때 선관위에 이렇게 써도 되느냐고 물은 것인데, 질문서의 해당 항목을 보고 '내가 정치자금 사용한 것을 여기에 적용해야지'라고 생각할 수 있었을까 생각이 든다"고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